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여드름] 얼굴외 다른 부위에 생기는 여드름

[여드름] 얼굴외 다른 부위에 생기는 여드름 피부미용 다이어트 2008.10.25 19:18

[여드름] 얼굴외 다른 부위에 생기는 여드름





등의 여드름 

등은 피지분비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부위이기 때문에 얼굴을 제외하면 몸 전체에서 가장 여드름이 잘 나는 부위입니다. 또 손이 잘 닿지 않아 목욕 중에도 깨끗이 닦지 못하기 때문에 관리가 소홀한 부위이기도 합니다. 수면 중에 땀이 잘 차고 침구와 마찰이 많은 것도 악화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목욕 : 등은 손이 미치지 않는 마의 삼각지대, 목욕 때마다 누군가의 도움을 받아 잘 닦아준다면 좋겠지만 대개는 혼자 해결해야 합니다. 등은 각질층이 두꺼운 부분이므로 따뜻한 물로 잘 닦아내고 비누도 세정력이 조금 강한 비누를 사용합니다. 긴 수건과 목욕솔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고 일주일에 한번은 얼굴손질과 마찬가지로 딥 클렌징을 해줍니다.

물리치료를 시행하여 자국이나 흉이 남지 않도록 치료하는 것이 중요 하며 심한 경우 먹는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잠자리에 들 때는 브래지어를 빼고 자는 것이 좋고 잠옷이나 침구도 청결히 합니다.


가슴의 여드름 

가슴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주의해서 관찰해 보면 목걸이 등이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어 증상이 악화된 경우가 많습니다. 땀이 많이 차는 경우나 몸에 꼭 끼이는 옷 등도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가슴은 흉이 보기 싫게 잘 남는 부위이며 색소 침착도 잘 남습니다. 염증이 심한 경우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목욕 : 여드름 비누를 사용하여 깨끗이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 후 로션이나 오일은 가급적 피합니다. 가슴은 손이 쉽게 닿아서 짜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 절대 손대지 않습니다. 또 때타월로 미는 것도 금물입니다.


목의 여드름 

목에 나는 여드름은 딱딱하게 자리를 잡아버리는 비후성 반흔으로 발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분이 많은 샴푸나 린스의 사용, 목걸이, 머플러나 스카프, 목이 올라오는 티셔츠의 착용 등으로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비후성 반흔의 경우는 약물을 병변에 직접 주사하여 크기를 감소시킵니다.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목욕 : 얼굴세안과 마찬가지로 닦아주고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때타월이나 목욕솔등 자극이 되는 것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얼굴처럼 비누로 닦아낸 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딥클렌징을 해줍니다. 스크럽제는 사용을 피해야합니다.

반흔의 경우는 약물을 병변에 직접 주사하여 크기를 감소시킵니다.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병행하여 치료합니다. 목욕: 얼굴세안과 마찬가지로 닦아주고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때타월이나 목욕솔등 자극이 되는 것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얼굴처럼 비누로 닦아낸 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딥클렌징을 해줍니다. 스크럽제는 사용을 피해야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1 ··· 6 7 8 9 10 11 12 13 14 ··· 555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