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다모증이란? 다모증과 털의 기능

다모증이란? 다모증과 털의 기능 성형정보 2008.10.08 14:24

다모증이란? 다모증과 털의 기능



 


다모증

다모증은 말 그대로 털이 많은 증상을 말합니다.
털은 어느 부위라도 적당하게 있는 것은 좋지만, 그것이 지나치게 많게 되면 미용적인 측면에서 고민하게 됩니다.  

다모증은 남성에겐 털이 많은 것이 얼굴 등의 특정 부위를 빼고는 괜찮다고 할 수 있으나 여성에게는 창피한 것, 보기 싫은 것, 감추고 싶은 존재가 되어 버렸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남성에서도 미용적인 면이나 면도 하는 불편함, 면도에 의한 피부염 때문에 턱을 비롯한 얼굴의 털을 제거하려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털의 기능

털은 포유동물만 가지고 있는 피부의 구성 성분입니다.
인간에게 있어서 털은 생명과 직접 관계 있는 생리적 기능을 가진 것은 아니지만, 외부의 자극에서 피부를 보호하며 체온을 조절하고 충돌 시 마찰을 줄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모든 털이 똑 같은 기능을 가진 것은 아닙니다. 각 부위에 따라 각기 다른 기능을 갖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의 경우는 햇빛으로부터 두피를 보호하고 중요한 신체기관인 뇌를 외부 충격으로부터 막으며, 눈썹이나 속눈썹은 햇빛이나 땀방울, 기타 여러 가지 이물질로부터 눈을 감싸는 역할을 합니다.
또 콧속의 털은 외부자극이나 이물질을 걸러주는 작용을 하고 있으며, 겨드랑이 털은 피부가 스칠 때 마찰로 인한 자극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털의 생장 주기

털이 성장하고 빠지고 다시 재생하는 것이 털의 생장주기입니다.
털 한 가닥 한 가닥에는 제각기 다른 생장주기가 있습니다.
피부 속에 가만히 쉬고 있는 시기가 있는가 하면, 털뿌리 세포가 활발하게 분열을 반복하면서 눈에 보이는 털이 되어  피부 바깥으로 뻗어나오면서 성장하는 시기가 있습니다. 

생장기 동안 털이 자라는 속도는 털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수염이나 머리카락 등은 하루에 0.3~0.4mm 정도 빠르게 자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비해 겨드랑이 털, 음모 등은 하루에 0.2~0.3mm가 자랍니다.

생장기 기간도 털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눈썹은 4~6주로 가장 짧고, 속눈썹은 2~3개월, 팔 다리의 털은 3~4개월, 음모는 4개월, 머리카락은 가장 길어 2~6년 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