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여드름은 얼굴에만 생기는게 아니다?

여드름은 얼굴에만 생기는게 아니다? 피부미용 다이어트 2008.10.07 13:24

여드름은 얼굴에만 생기는게 아니다?

 

 
여드름은 얼굴 이외에도 등, 가슴, 엉덩이 등 피부 어느 부위에나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 여드름 중에서도 특히 등, 가슴, 엉덩이에 여드름이 많이 나는 이유는 

- 깨끗하지 않은 옷이나 침구를 사용할 경우
- 손이 잘 닿지 않는 등 같은 부위를 깨끗이 씻어내지 못한 경우
- 몸에 너무 달라붙는 옷이나 속옷을 착용하여 피부와의 마찰을 일으킬 경우
- 오랫동안 앉아서 생활하는 습관으로 인해 엉덩이 부분에 압력에 의학 자극
- 샤워 후 사용한 바디오일이나 로션의 기름 성분이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경우 등의 이유입니다. 

 
등, 가슴, 엉덩이의 여드름의 관리

각질 관리
등은 피부와 각질이 두꺼운 부위이므로 정기적으로 딥클렌징을 하여 모공 안까지 깨끗이 청소해주는 것이 좋다. 1주일에 한번 정도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등 전체를 부드럽고 꼼꼼하게 문질러 씻어낸다.
이때 따뜻한 물이나 스팀타월을 이용하여 여드름이 있는 부위의 모공을 열어 준 후 스크럽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그러나 화농성 여드름의 경우 스크럽제 사용은 오히려 자극이 되어 악화될 수 있으므로 금해야 하며 집에서 관리하는 것보다는 되도록 병원에 가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생활 속에서 알아 본 등, 가슴 여드름 관리법

① 따뜻한 물로 비누나 샤워 젤을 이용하여 몸을 깨끗이 씻어낸다. 타월이나 목욕용 솔로 문질러 몸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으나 강한 마찰은 오히려 여드름을 자극하여 더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② 옷은 가급적 면제품을 입고 몸에 붙지 않는 편한 옷을 선택한다. 

③ 수면 시에는 조이는 속옷은 착용하지 않는 것도 좋다.

④ 충분한 휴식과 수면,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⑤ 이미 생긴 여드름은 가급적 손으로 만지거나 짜지 말고 전용 제품을 이용해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