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크루즈여행시 안전상 주의해야 할점

크루즈여행시 안전상 주의해야 할점 크루즈여행 2008. 1. 8. 09:57

크루즈 여행은 통상 사고위험성이 매우 낮은 안전한 여행 중 하나입니다만, 선상화재사고나 영화 타이타닉과 같은 불의의 사고는 언제나 있게 마련입니다. 이럴때를 대비해 모든 크루즈여행 에서는 안전교육이 이루어지고 위험 사황에 대한 적절한 대비가 마련되어 있게 마련입니다. 그러나 이런 것들에 대해서도 미리 알고 간다면 더욱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크루즈여행시 안전상 주의해야 할 몇가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크루즈여행시 안전상 주의해야 할점

안전교육
크루즈에 승선하게 되면, 크루즈 안전에 관한 교육이 실시됩니다. 모든 승객은 구명조끼나 구명의복을 가지고 이 안전교육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때 승객들은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고, 특히 비상시 소집장소나, 객실에서 가장 가까운 비상구의 위치 등을 확인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선상화재
선상화재는 크루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고중 가장 치명적인 사고입니다. 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 일단 침착함을 잃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만약 승객이 객실내에 있고 복도에 화재가 발생하였을 경우, 우선 객실내에 비치되어 있는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객실문을 엽니다. (객실문의 손잡이가 뜨거울 경우, 물에 적신 타올을 이용) 만약 복도에 불이 격렬할 경우, 몸을 젖은 타올이나 담요로 감싼뒤 화염을 통과합니다. (발코니가 있는 객실이 아닐 경우, 이 방법이 불길을 통과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 일단 복도를 체크하고, 화염이나 연기가 없다면, 가장 가까운 층계나 비상용 계단으로 이동합니다. 만약 복도에 연기가 있다면, 가장 가까운 비상구까지 엎드려서 기어갑니다. 불이 났을 경우 엘리베이터의 이용은 절대 금물입니다. (연기와 불로 인에 엘리베이터의 작동이 멈출 수 있음)

- 만약 객실내에 불이 났을 경우, 즉시 선내전화로 불이 났음을 신고를 해야합니다. 객실밖으로 나오고, 객실 문을 닫아(가능하다면), 불길이 복도로 번지는 것을 막습니다. 그런 다음, 소리를 질러 불이 났음을 이웃 객실에 알립니다.

실족
미끄러지거나, 걸려 넘어지거나, 빠지는 것과 같은 사고는 크루즈 선상에서 종종 일어나는 사고들입니다.

- 오래된 선박의 경우, 복도나, 덱에도 문턱이 있음에 주의합니다.
- 덱을 걸을때나, 수영풀 주변 혹은 리도 덱을 걸을 때는 하이힐을 신지 않도록 하고 고무 밑창이 있는 신발을 신는 것이 좋습니다.
 
폭풍우나 심한파도
악천우시에는 브리지(조종실)에서 허가를 받지 않는 한 갑판으로 나가는 것이 금지되는 경고문이 붙습니다. 만약 꼭 밖에 나가야 한다면, 브리지로부터 허가를 받아 구명조끼를 입고, 동행인과 함께 나가며, 귀환 후 브리지로 돌아가 안전하게 들어왔음을 알려야 합니다.  
 
배멀미
오늘날의 크루즈에서는 배멀미를 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전체 승객의 약 2-3%정도가 배멀미를 느낀다고 함.) 배멀미가 날 경우 다음의 사항을 유의하십시오.

- 배출항 2시간 전에 배멀미 약을 복용합니다. 심할 경우 크루즈 내의 의료실에서 조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객실안이나 라운지에서 창밖을 바라보는 행위, 위아래로 움직이는 동작은 멀미를 심하게 합니다. 파도가 심할 경우, 책을 읽거나 엽서를 쓰거나, 혹은 아래를 바라보며 집중하는 행동은멀미를 심하게 합니다.
 -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수평선을 바라보거나, 배의 중간 지점에 머무는 것이 좋습니다. 무릎과 다리로 몸의 균형을 맞추면서 덱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 크래커나 브레드 스틱등을 먹고, 구토가 날 경우 오렌지나 레몬을 먹습니다. 주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는 소량으로 합니다.  
 
햇볕에 의한 화상(Sunburn)
크루즈 여행시 선크림이나 선블록(자외선 차단크림)은 필수적입니다. 선탠을 할 경우, SPF 25이상의 선블록을 바르고, 햇볕에 1시간이상 머물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선상에서 뿐아니라, 기항지관광시에도 선블록을 바르도록 하고, 스노클링이나, 스쿠버 다이빙 등을 즐기는 경우에는 특별히 더 많은 양의 선블록을 바르도록 하고, 티셔츠를 입어야 합니다. 


*<참조>아래와 같은 사고는 매우 이례적인 것이지만 참고를 위해 올려드립니다.


싸이클론으로 요동치는 크루즈선

암초를 들이받아 좌초된 크루즈선




포스트팅이 유익하셨다면 '크루즈 ing'를 구독하세요^^ 

크루즈, 일본크루즈, 크루즈관광, 크루즈여행, 크루즈여행사, 크루즈여행상품, 크루즈전문여행사, 크루즈허니문, 허니문크루즈, 부산크루즈여행, 크루즈여행 일본, 부산출발 크루즈여행, 바하마 크루즈여행, 바하마 크루즈여행 후기, 홍콩 크루즈, 크루즈관광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