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아직도 면도만 하세요? 제모용품 사용후기

아직도 면도만 하세요? 제모용품 사용후기 피부미용 다이어트 2008. 10. 6. 16:44

아직도 면도만 하세요? 제모용품 사용후기



노출의 계절 여름에 무엇보다 신경 쓰이는 것은 바로 제모다. 여태껏 면도기만 이용했었다면 보다 깔끔하고 오래 지속될 수 있는 제모방법을 시도해보자. 기자들이 다양한 종류의 제모용품들을 직접 테스트하고 평가해봤다.


다양한 제모방법, 장단점을 따져보자!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제모 제품을 활용하면 집에서 간단하게 셀프제모를 할 수 있다. 각각의 방법에 따른 장단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도록 하자.

 
면도
가장 일반적인 방법으로 수동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과 전기면도기를 사용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면도 후 2~4일이 지나면 털이 자라기 시작한다.
장점  샤워 중 간단히 제모를 끝낼 수 있고 제모방법 중 비용이 가장 저렴하다.
단점  푸르스름한 자국이 남고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살을 벨 위험이 있다. 털이 새로 날 때 따끔거린다.

제모크림
각질층을 녹여 털을 제거하는 방법. 제모크림을 바른 후 3~1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젖은 수건이나 물로 닦아내면 된다.
장점  통증이 전혀 없고 잔털 없이 말끔하게 제모할 수 있다. 털끝 부분이 둥글게 되어 얇게 자라므로 털이 다시 날 때 간지러움이 덜하다.
단점  각질이 녹기 때문에 피부에 상당한 자극을 줄 수 있다. 제모크림을 바르고 일정 시간 기다려야 하는 점이 번거롭다. 

왁싱
접착력이 강한 물질을 피부에 발라 굳혀서 떼어내는 동시에 털을 제거하는 방법.
장점  단시간에 많은 털을 제거할 수 있고 털이 다시 자라는 주기가 길어진다.
단점  순간의 통증. 초보자의 경우 제대로 떼어내지 못해 끈끈한 왁스가 피부에 들러붙을 수 있다.

모근제거기
족집게로 털을 뽑는 것과 같은 원리로 털을 모근까지 제거해주는 기계를 사용하는 방법. 최근 통증을 완화한 신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장점  기계를 이용해 어디서나 간편하게 제모가 가능하다. 털이 다시 나는 주기가 길어진다.
단점  제모하는 내내 지속되는 통증. 제모 제품 중 가격이 가장 비싸다. 

피부과 영구 제모
5~6주 간격으로 5회 내외로 성장기 상태의 털을 반복적으로 파괴시켜 털의 성장을 멈추는 방법. 레이저 치료, IPL, 전기분해술 등의 방법이 있다. 5회에 드는 총비용은 겨드랑이 30만원, 종아리 110만원선.
장점  영구 제모에 성공하면 사계절 내내 제모 걱정을 덜 수 있어 편리하다.
단점  한 번에 들어가는 비용이 많고 병원에 오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제모 후 피부관리 
제모 후에는 일시적으로 붉은 기운, 가려움, 화끈거림 등이 나타날 수 있다. 대부분 몇 시간 내에 자연스럽게 없어지지만 찬물로 진정시킨 후 보습 화장품을 사용해주면 피부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1. 카밍 컴포지션_민감한 피부의 붉은기와 자극을 진정시켜 편안하게 해주고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한다. 60ml 3만5,000원-아베다.
2. 올 어바웃 이브 애프터 쉐이브 세럼_끈적임 없는 세럼 타입으로 감초, 삼백초 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어 자극받은 피부를 가라앉혀준다.155ml 5,500원-미샤.
3. 워터 베이스 모이스쳐_제모 후 피지와 수분의 불균형을 정돈해주는 상쾌한 타입의 보습액. 60ml 1만7,000원-DHC.
4. 레스 헤어 스킨 크림_몸의 털을 연하고 부드럽게 만들고 털이 자라는 주기를 최대한 길게 해준다. 60g 2만7,000원-DHC.


영구제모 수술 성공담 Vs 실패담

“3회만 했더니 안하느니만 못하네요”
주위 친구들이 수술하는 것을 보고 호기심도 나고 영구제모를 하면 편할 것 같아서 레이저 수술을 했다. 의사선생님이 평균 5회는 해야 효과를 본다고 했는데 시간이 안 돼서 3회만 하고 말았다. 3회만 해서 그런지 수술 전과 별 차이가 없다.  -박주현(29·직장인)

 “제모할 필요 없으니 여름에 너무 편해요”
1회에 3만~4만원에 저렴하게 수술을 해주는 피부과에서 겨드랑이와 다리를 7회에 걸쳐서 레이저 수술했다. 털이 완전히 없어진 것은 아니지만 아주 얇아져서 보이지 않을 정도이기 때문에 면도할 필요가 없다. 겨드랑이에 땀이 많이 차는 점만 빼면 100% 만족이고 주위 사람들에게도 권하고 싶다.  -김옥주(28·주부)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