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직장여성의 굵은 종아리, `남의 일이 아니다`

직장여성의 굵은 종아리, `남의 일이 아니다` 성형정보 2008.09.22 14:11

직장여성의 굵은 종아리, `남의 일이 아니다`


 
 
 
 

자기 자신을 가꾸는 데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전문직여성들이 최근 종아리성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스튜어디스, 교사, 나레이터 모델 등의 주로 서서 일을 해야 하는 전문 직업을 가진 여성들이 날씬한 종아리에 관심이 많으며, 다양한 방법으로 관리를 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날씬한 종아리 만들기의 일환으로 최근에 너무 많은 종아리성형이 이루어지면서 매체를 통해 부작용이 크게 이슈가 되기도 하였다. 그로 인해, 많은 여성들이 보다 안전하며 매끄러운 다리 라인을 만드는 방법을 찾는다고 한다.

스튜어디스 지망생인 장시현(23세/가명)씨는 너무 두꺼운 종아리 때문에 늘 고민이 많다. 스튜어디스 면접 준비를 하면서 본의 아니게 다른 지망생들과 비교하게 되면서 스스로 자꾸 위축되기 때문이다. 식이요법도 해보고 운동도 꾸준히 하고 있었지만 종아리가 지방과 근육으로 단단하게 뭉쳐있기 때문에 운동으로는 큰 효과가 없어 다이어트 크림이나 패치등을 붙이면서 관리하고 있지만 좀처럼 종아리의 두께가 줄어들지가 않는 것이다. 그러던 중 A항공사에서 스튜어디스를 하고 있는 선배가 지난 겨울에 종아리 근육축술을 받은 후 종아리가 날씬하게 변하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종아리 근육축소술을 고려 중에 있다고 한다.

종아리는 지방만으로 이루어져 있지 않고 근육의 발달에 따라 두꺼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운동만으로는 종아리가 얇아지는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다. 특히, 전체적으로 마른체형이지만 유독 종아리만 두껍거나 알통이 발달한 경우에는 운동으로 슬림한 종아리를 만들기는 어렵다. 따라서 주로 서서 일을 하거나 오랫동안 구두를 신고 일해야 하는 직업을 가진 전문직여성들의 경우 종아리의 근육이 발달하게 되면서 종아리가 굵어지는 경우 많다. 그래서, 날씬한 종아리를 만들기 위해서 단기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종아리성형을 많이 고려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기존에는 종아리를 매끈하게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 종아리의 신경을 차단하여 근육의 발달을 막는 종아리 퇴축술이 인기를 끌었으나 부작용에 대한 사례가 언론에 보도되고, 실제로도 많은 부작용을 안고 있기 때문에 최근에는 부작용이 적은 종아리 근육축소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종아리퇴축술처럼 신경을 차단할 경우에는 운동장애 등의 후유증이 나타날 수 있고 비대칭, 교정량 부족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반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종아리 근육축소술의 경우 신경은 건드리지 않은 채 시술이 필요한 부위의 종아리 근육만을 제거하기 때문에 종아리 퇴축술이 가지고 있는 단점이 나타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종아리 내, 외측의 근육을 모두 원하는 대로 축소할 수 있기 때문에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그 효과가 반영구적으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처음으로 종아리근육축소술을 받으려는 전문직여성 이외에도 예전에 다양한 방법으로 종아리성형을 하였던 여성들 중에 큰 효과를 보지 못 했던 많은 여성들이 종아리근육축소술로 다시 재수술을 받기를 원하고 있다.

종아리근육축소술시 더 높은 만족도와 보다 안전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 내시경을 이용한 종아리 근육축소술을 하는 것이 좋은 방법 중에 하나라고 한다.

내시경을 이용하여 종아리근육축소술을 실시할 경우 절개부위를 2.5cm ~ 3cm 정도의 크기로 절개를 무릎관절 뒷면 주름부위에 하게 되므로 절개자국이 주름처럼 보여 티도 거의 나지 않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뿐만 아니라 내시경을 이용하면 정확한 수술경로를 파악하고 교정이 필요한 부위의 종아리 근육을 필요량만큼 절제, 축소하게 되어 불필요한 근육제거를 예방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