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지방흡입술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증

지방흡입술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증 성형정보 2008. 9. 19. 09:33

지방흡입술에 대한 여러가지 궁금증 



지방흡입술을 받으면 뚱뚱한 사람도 마른 몸매의 연출이 가능하다?
지방흡입술은 몸매를 다듬는 수술로 부분적인 지방을 제거하여 보다 더 보기 좋은 몸매를 갖게 도와주는 수술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몸무게를 줄이는 다이어트의 대처방법은 절대로 아닙니다.

지방흡입술 시 한 번에 가능한 제거량은 어느 정도 인가요?
지방흡입술은 일반적으로 종아리에서는 200~400㏄, 허벅지에서는 500~1,500㏄, 아랫배와 허리에서는 1,000~4,000㏄까지 지방을 뽑아 낼 수 있습니다. 단, 과도한 지방의 제거를 하는 경우에는 뽑아내는 과정에서 약간의 출혈이 따라 혈압이 떨어지는 등 위험요소에 노출될 수도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또한, 지방흡입술은 환자에 따라 가능한 지방 거량이 다를 수 있으므로 지방흡입술과 관련하여 노하우를 겸비한 전문의의 집도하에 수술이 이루어져야 함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지방흡입술을 받으면 체중을 줄이는 효과가 나타나나요?
지방흡입술을 진행하다보면 부수적으로 체중이 줄기는 하지만 체중을 줄이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다면 위험이 따릅니다. 지방흡입술은 체중을 줄이는 수술이라기보다는 체형을 효과적으로 교정하기 위한 수술법이기 때문입니다.

지방흡입술은 간단한 수술이다?
모든 미용성형이 그러하겠지만 지방흡입술 만큼 의사의 숙련도를 요하는 수술은 없습니다. 의사가 시술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 결과적으로 피부가 울퉁불퉁 해지는 현상이나 고른 지방흡입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출혈 부분도 시술경험이 부족한 의사에게 지방흡입술을 받는다면 과도하게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지방흡입술을 받은 후 다시 살이 찌는 경우는 없나요?
지방흡입술은 지방 세포 자체의 숫자를 줄여 주는 개념의 수술이기 때문에 다시 살이 찌는 경우는 상대적으로 드뭅니다. 하지만 수술 후 운동이나 적당한 식이요법을 병행하지 않아 비만의 원인이 되는 환경을 제공한다면 남은 지방 세포들의 크기가 다시 커져 요요현상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으므로 환자 자신의 관리가 중요합니다.

지방흡입술을 받으면 운동감각이나 신경에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까?
지방흡입술 수술 직후에는 운동 감각이나 신경이 약간 떨어지기도 하지만 이는 약 한 달가량의 회복기간이 지나면 거의 원상태와 다름없이 회복되므로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단, 비전문의를 통해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이러한 위험이 나타날 가능성이 충분히 있으므로 환자는 반드시 해당 분야에서의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전문의를 통해 수술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