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여유증'에 대한 모든 정보

'여유증'에 대한 모든 정보 성형정보 2008. 9. 19. 09:00
'여유증'에 대한 모든 정보





씨름선수처럼 몸집이 크고 살이 많은 남성들은 움직일 때마다 가슴이 '덜렁덜렁'한다. 살이 많아서, 과도한 지방 때문에 그런 것이라고 알고 있던 그들의 가슴. 사실은 '여성형 유방증'일 가능성이 높다.

'여유증'이라고도 하는 이 질병은 남성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처럼 가슴이 볼록하게 나오는 것이다. 문제는 겉모습만 여성의 유방 같은 것이 아니라, '속'까지 여성 유방과 흡사하다는 데에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여유증이 무엇인지, 치료를 해야 하는 것인지 제대로 알지 못한다. 빈철원 원장의 도움말로 자세히 알아본다.

△ '단순히 과도한 지방이다?'

가장 흔한 오해이다. 하지만 여유증인 남성들의 가슴이 단순 지방이 아니라는 사실은 중요하다. 바로 그 점 때문에 치료가 필요하고, 그 점 때문에 치료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단순한 지방이라면 살을 빼거나 지방을 흡입하면 해결된다. 하지만 여유증은 그렇지 않다. 여성과 같은 유선조직이 있을 경우 그것을 제거해 주어야만 여유증이 제대로 치료된다.

△ '가만히 있으면 들어간다?'

이것은 진실이라기보다는 많은 여유증 환자들의 '소망'일 것이다. 물론, 고등학생 때 여유증이 생기기 시작했다가 졸업 후 1∼2년 내에 들어가는 것은 정상적인 일이고 많은 남성들이 그 시기에 정상으로 자리 잡는다. 하지만 그 시기가 훌쩍 지난 20대 중반인데도 '언제 들어가나' 하며 잠자코 기다리는 것은 오지 않을 손님을 기다리는 것과 같다. 이 시기에는 수술을 하는 것만이 유일한 치료방법이다.

△ '운동하면 근육으로 바뀐다?'

이 역시 진실이라기보다는 많은 여유증 환자들의 '소망'일 뿐이다. 운동을 좋아하는 경우에도 여유증이 생길 수 있다. 운동을 즐기는 남성들 중에서는 자신이 운동을 좋아하기 때문에 언젠가는 근육으로 바뀔 수 있다고 착각하는 남성들이 의외로 많다. 하지만 근육이 많은 경우에도 가슴에 유선조직과 지방이 뭉쳐 여성형유방증이 형성될 수 있다. 유선조직은 운동으로 해결할 수 없다. 따라서 이러한 생각은 오해이다.

△ '살을 빼면 해결된다?'

많은 남성들이 자신이 살이 쪄서 가슴이 나와 보이는 것일 뿐 살을 빼면 쏙 들어갈 것이라고 호언장담한다. 하지만 이것도 확실치 않다. 정확한 초음파 결과 가슴을 구성하고 있는 것이 지방과 함께 유선조직이라면, 이 유선조직의 제거가 이루어져야만 가슴이 완전히 들어갈 수 있다.

△ '여성형 유방증은 희귀병이다?'

이 역시 많은 남성들의 잘못된 생각이다. 여성형유방증은 상당히 흔한 질병으로, 이러한 증상을 호소하는 남성도 점차 늘고 있다. 성형외과를 찾아 수술을 받는 것이 단지 부끄러운 일이라고 여기는 것도 그래서 잘못된 것이다.

빈 원장은 "여성형 유방증은 많은 남성들이 겪고 있고, 이를 수술로 치료하는 남성도 상당수이다. 따라서 자신이 특이하다, 이상하고 느껴 제대로 치료를 받기를 꺼리지 말고, 당장 전문의를 찾아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수술을 해야 한다" 고 전한다.

△ '치료는 어떻게?'

여유증의 유일한 치료방법은 수술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유의해야 할 것은 단순히 지방흡입술만으로는 이 증상을 완전히 제거할 수 없다는 것이다. 수술은 지방과 유선조직을 함께 제거해야 한다. 빈 원장은 "수술은 유륜 밑을 2cm가량 절개한 뒤 지방과 유선조직을 제거하는 것으로, 약 2시간 정도의 수술 시간이 소요되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전한다. 수술은 여유증 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가 집도하는지 잘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




Posted by 비회원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