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숍 매니저가 말하는 샘플 챙기는 요령

숍 매니저가 말하는 샘플 챙기는 요령 성형정보 2008. 9. 22. 18:30
숍 매니저가 말하는 샘플 챙기는 요령








BEST 일단 방긋 웃는 사람이 좋아요. 오랜 기간 쌓은 판매 노하우로 얼굴만 봐도 그 사람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 인상부터 쓰고 들어오는 고객은 경험상 성격이 강하거나 거친 사람이 많았기 때문에 긴장하게 되는 것이 사실. 웃는 얼굴의 고객과 이야기를 하다 보면 구매와 상관없이 서로 기분이 좋아지고, 샘플을 하나라도 더 주게 된다. (L백화점 A매장 숍 매니저)

WORST 구매 금액별 사은품은 수량이 정해져 있답니다. 스킨 하나 사고는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제공하는 샘플 패키지를 요구하는 사람이 있다. 그런 손님에게는 간단한 스킨, 로션 샘플도 안 주게 되더라. (S백화점 K매장 직원)

BEST 경청해주시면 고마워요. 고객이 열심히 듣고 있는지, 귀는 듣고 있지만 다른 생각을 하고 있는지 눈과 반응을 보면 알 수 있다. 이야기 도중 추임새를 넣거나 고개를 끄덕이며 잘 들어주는 손님에겐 고마워서라도 샘플을 더 주게 되는건 나뿐만이 아닐 듯. (S매장 직원)

WORST 다른 매장과 비교하지 마세요. 누구나 남과 ‘비교’당하는 건 싫지 않나? “L백화점 매장에서는 아이크림 샘플 3개 주는데 여긴 왜 이래요?”란 멘트를 들으면 속으로는 “그럼 거기 가서 사세요”라며 ‘금자 씨’ 표정을 짓고 싶어진다. (H백화점 C매장 숍 매니저)

BEST 샘플명을 콕 집어 말하세요. “이번에 새로 나온 C 리퀴드 파운데이션 한번 써볼 수 있을까요?” 혹은 “지난번 산 F볼륨 마스카라가 다 떨어졌는데 샘플 하나만 주세요.”처럼 구체적으로 제품명을 지목하면서 이야기를 하면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 보여 구매를 하지 않더라도 샘플을 주게 된다. (J매장 숍 매니저)

BEST 말투가 친절한 손님 “샘플로 이 제품을 테스트해볼 수 있을까요?”라고 이야기를 건넨다면 샘플을 주지 않는 매장이 없다. 당당하게 말해도 된다는 말씀. 다만, 말투까지 친절하다면 1개 줄 샘플을 2개 집게 되는 게 사실이다. (H백화점 C매장 숍 매니저)

WORST 기본 예의가 없는 손님 반말을 ‘찍찍’ 내뱉는 손님과 감내놔라, 대추내놔라, 샘플마저 가득 요구하는 무개념 고객에겐 3개 줄 수 있는 샘플도 1개 넣는 건 당연지사. (M매장 직원)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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