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성형] 코 재수술의 종류와 방법

[성형] 코 재수술의 종류와 방법 성형정보 2008. 9. 22. 13:19

[성형] 코 재수술의 종류와 방법

 

 

코 재수술

 

코 성형이라 재수술이 많은 것이 아니라, 보형물 선택에 있어 L자형 보형물은 실리콘이 비쳐보이거나 코끝이 눌려 피부가 얇아지는 현상 등으로  인해 재수술을 받게 되는데, 최소한 6개월이 지난 후에 하는 것이 좋으며 흉조직이 안정화가 돼서 딱딱한 조직이 부드러워져야 코의 내부 구조를 파악하기가 용이합니다.

처음 코 성형을 결정하는 것보다 재수술은 수술 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재수술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한 후 결정하고 시술을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한 부위입니다.

 

원인별 코 재수술 종류와 방법

 

1. 미용상의 문제 

- 코재수술 종류와 방법-  콧대가 너무 높거나 좁은 경우
각 경우에 따른 원인을 분석하여 콧대가 너무 높게 된 경우는 메부리인데 메부리를 제거하지 않고 바로 보형물을 넣어 메부리 위로 가리거나, 코는 어느 정도 높고 넓은 코를 절골술을 하지 않고 삽입해도 이런 문제 등을 야기시킵니다.
이 경우 전자는 메부리를 제거하고 높이를 고려해 보형물 삽입하면 되고, 후자는 절골술로 코를 모아주고 이 두 경우 보형물을 넣지 않고도 좋은 효과를 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좁은 경우는 남성은 콧폭이 13mm, 여성의 경우 10mm가 가장 이상적인데, 코끝의 콧폭 보다는 약간 좁히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좁게 된 경우 인위적인 느낌이 들면서 상대적으로 코끝까지 이상해 보일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는 보형물의 폭은 약간 넓은 것으로만 바꿔주면 해결됩니다.

- 코재수술 종류와 방법- 코끝이 낮아진 경우
코 안의 비중격연골을 이용해 코끝 지지대를 만든 후 코끝을 단단하게 지지하게 한 후 그 위에 연골을 이식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코끝이 낮아져 앵무새 부리모양처럼 변형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2. 보형물의 문제 

코재수술 종류와 방법- 콧대가 휘어져 보이는 경우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이 한쪽으로 치우치게 만들어졌거나, 콧 등 모양에 일치하게 보형물을 만들지 않게 되면 보형물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콧대가 삐뚤어져 보이게 되는데, 이럴 경우 보형물을 다시 빼어 낸 후 보형물이 들어갈 공간을 양쪽이 동일하게 만들어주고 콧 등 모양에 맞게 보형물을 만들어 넣어주면 됩니다.
또한 보형물 가운데 있는 연골에 고정하게 되면 움직이지 않아 다시 콧대가 휘어져 보이게 되게 삐둘어지지 않게 됩니다. 

코재수술 종류와 방법- 보형물이 움직이는 경우
보형물이 정확하게 골막아래에 위치하지 않았거나 수술 중 골막이 찢어져 삽입된 보형물에 대한 지지역할을 못하는 경우인데, 이런 경우는 골막하에서 다시 보형물 위치시키면 간단히 교정되지만 골막이 손상된 경우라면 보형물을 고어텍스로 교체하면 쉽게 해결됩니다.

코재수술 종류와 방법- 보형물에 의해 코끝 모양이 변형 된 경우
보형물이 코끝까지 위치하게 되면 코끝 연골이 눌려 변형되고 피부가 빨개지고 코끝 피부가 얇아지면서 보형물이 비치고 심하게 되면 외부로 돌출되기까지 한다면, 이 경우는 보형물을 일단 제거한 후 변형이 된 연골부분을 재거하고 코끝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흉살로 변형된 피부 조직은 흉살 제거수술로 교정합니다.

코재수술 종류와 방법- 보형물의 구축
보형물로 인해 수술 후 염증이 생겼거나 이를 방치한 후 코 내부에 흉이 생겨 코가 딱딱해지면서 수축되는 현상이 바로 “코 보형물의 구축현상”이라고 합니다. 심하게 되면 코길이가 짧아지면서 뻣뻣하기 까지한데, 이 또한 원인이 되는 보형물을 제거하고, 3~6개월 정도 주위조직이 부드러워지기를 기다린 후 짧아진 코끝을 자가조직을 이용하여 늘려주면교정이 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