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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아리 둘레는 키의 20%가 적당

종아리 둘레는 키의 20%가 적당 성형정보 2008.09.19 09:21

종아리 둘레는 키의 20%가 적당



종아리가 굵어 치마 입기를 꺼리는 여성들은 다이어트를 하면 종아리도 덩달아 가늘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하지만 이것은 거의 불가능한 희망에 불과하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로 해결되지 않는 굵은 종아리를 지방흡입수술이나 지방분해주사로 가늘게 만들려고 하지만 이 또한 충분한 효과를 얻기 어렵다. 지방층은 다소 줄이더라도 종아리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근육, 소위 '종아리 알통'은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이다.

누구나 가늘고 날씬한 종아리를 갖고 싶어 한다. 그러나 지나치게 가는 다리보다는 선이 아름다운 종아리가 훨씬 매력적이다. 무릎 밑으로 적당한 근육이 만들어낸 부드러운 곡선이 발목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형태가 종아리 선을 결정하는데 굵기는 종아리 근육 부분의 둘레가 자기 키의 19~21%이면 가장 적당하다.

여성을 상담하다 보면 종아리 둘레가 키의 22%를 넘는 여성들이 다리에 대해 불만이 많고, 치마 입는 것을 꺼려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종아리 알통이 없더라도 근육부분과 발목부분이 일자로 밋밋하게 내려가는 다리도 불만의 대상이었다. 역시 매력적인 다리는 적당한 근육 부피를 가지고, 종아리보다 가는 발목이 포인트이다.

종아리가 굵다고 생각되면 먼저 자신의 다리가 어떤 유형인지 판단해야 한다. 대부분의 종아리는 지방-근육 혼합형이 많다. 따라서 종아리를 날씬히게 만들기 위해서는 지방 제거와 함께 종아리 알통 부위의 근육을 생활에 무리가 안 되는 범위 내에서 줄여야 한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보톡스 근육축소술 또는 비수술적 근육퇴축술로 종아리 근육을 축소시키고, 지방용해술 또는 미니지방성형으로 지방을 줄이는 방법을 사용해 다리를 아름답게 만든다. 부종이 잘 생긴다면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 약물로 메조테라피를 시행하고 공기압 마사지로 부종 배출을 촉진시켜야 한다.

발목 윗부분의 라인을 살리기 위해서는 좁은 범위에서 피하지방을 줄이는 시술을 하는데 이를 위해 레이저나 초음파를 활용한 HPL 또는 부분지방 흡입이 시도된다.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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