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세계성문화전] 性을 보는 백 가지 생각, 천 가지 자유

[세계성문화전] 性을 보는 백 가지 생각, 천 가지 자유 건강한 성생활 2008.11.01 10:23

[세계성문화전] 性을 보는 백 가지 생각, 천 가지 자유






전세계 인류의 공통된 본능으로만 인식되어 왔던 성, 그러나 결코 같을 수 없는 다양한 성문화에 대한 본격적인 탐구가 이번 <세계성문화전>에서 시도된다. 세계 약 60여 개국에서 직접 수집해온 전세계 성과 성문화 관련 수집품 1,000여 점을 5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여의도 63빌딩에서 전시하는 이번 <세계성문화전>은 전세계 성문화에 대한 소개를 통해 인류 역사 속에서 성에 대한 인식이 어떻게 변천 되어 왔는지, 또한 각 지역별로 어떻게 다른 문화로 발전되어 왔는지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연인과 함께 은밀한 성 탐험을 떠나볼까?

널찍한 전시관에 가득 메워진 각종 신기한 전시물들이 입구에서부터 시선을 빼앗기 충분하다. 그 어느 박물관이나 전시회에서도 볼 수 없는 '올 어바웃 성'이 여기 다 모여 있다. 우리 조상들이 성을 얼마나 적나라하게 표현했는지, 또 그것을 어떻게 예술로 승화했는지를 보는 것도 솔솔한 재미가 될 듯. 이 곳에는 깜찍한 섹스 관련 일러스트부터 얼굴이 화끈거리는 다양한 성기 모형까지 다양한 전시품들을 갖추고 있다.

 
눈으로만? No! 직접 느껴 보세요

은근 슬쩍 조각상들의 은밀한 부분(?)을 만져 보는 것 외에도 이 곳에서는 러브체어와 같이 특이한 모양을 한 의자에서부터 야시시한 의상을 입혀놓은 사람형체의 모형까지 촉감(?)으로 즐길 수 있는 전시품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다.

특히 성체위를 묘사한 탄트라 요가관에는 검은 커튼으로 쳐진 비밀스런 방으로 유도되어 마음껏 은밀한 체위를 감상할 수 있으니 연인들에게는 베스트 코스(?)인 셈. 다분히 재미요소 뿐 아니라 교육적인 요소들도 갖추고 있으니 올바른 성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일 듯 하다. 특히 연인들에게는 할인 혜택도 적용한다고 하니 이 기회도 놓치지 말자.

이번 전시는 유럽 전시관, 아프리카 전시관, 아메리카 전시관, 아시아 전시관, 청소년 대상의 성 체험관 그리고 성인전용관람구역으로 나뉘며 각 관마다 관련된 회화, 사진, 조형물, 영상물, 도자기 등이 다채롭게 소개된다.
*6월 5일(토)에는 과학 강사 장하나 씨가 특별 강의를 가질 예정이다

 
성문화전을 통해 본 세계 각국의 재미있는 性

다산의 상징, 아프리카 요루바 부족의 겔레데 마스크
아프리카 각지에는 임신한 젊은 여인의 몸체를 본떠 만든 가면을 만들어 착용하는 부족들이 있다. 나이지리아의 요루바 부족이 대표적인데 이들은 성인식 행사시 남자가 여인의 얼굴을 한 가면과 함께 몸체가면(겔레데 마스크)을 착용하고 출산의 고통을 표현하는 강렬한 춤을 춘다. 이 가면의 배를 만지면 아이를 가질 수 있다는 전설이 전해져 온다.


현대보다도 더 진보적이었던 고대 그리스의 성

고대 그리스인들은 인간의 행복 가운데 가장 중요한 것이 육체적 쾌락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에 그들의 문화 역시 즐거운 삶의 향유와 사랑의 기쁨에 대한 예찬으로 이루어졌다. 그들의 성은 이성애에서 동성애, 양성애까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나는데 놀라운 것은 3가지 모두가 사회로부터 인정되었다는 것.

 
여성 억압의 상징, 유럽의 정조대



11세기말에서 13세기말 사이, 서유럽의 그리스도교도들은 성지 팔레스티나와 예루살렘을 탈환하기 위해 8회에 걸쳐 원정을 떠났다. 원정을 떠나기 전 그들은 아내의 정조를 걱정하여 아내가 바람을 피우지 못하는 장치로 정조대를 고안했다. 정조대는 열쇠 장치가 달린 가리개 모양으로 열쇠는 가까운 친구나 친지에게 맡겼는데 믿는 도끼에게 발등을 찍히는 경우도 많이 발생했다고 한다. 가장 큰 문제는 위생이었다. 소변은 해결해도 대변의 경우 오물이 남을 수밖에 없어, 오물 쌓인 정조대 때문에 성벽에서 몸을 던져 자살하는 귀부인들이 속출하기도 했단다.

 
발길이 10Cm에 도전! 중국 여인의 전족



북송시대에 개발된 전족은 여자들의 도망 방지라는 목적보다는 성적인 쾌락에 더 큰 목적이 있었다. 전족의 꺾어진 발가락 사이나 발바닥 사이의 깊은 구멍 속에 건포도 등을 넣고 혀로 빼먹으며 성적흥분을 유발시키는 전희, 여성의 발을 가슴으로 강하게 껴안는 것, 여성의 발을 두 손으로 쥐는 것 등 지금으로서는 상상하기도 힘든 다양한 규방비기가 전족에 의해서 48종이나 개발되었으며 새로운 성의 세계가 창조되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