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요로결석의 주요 증상

요로결석의 주요 증상 건강한 성생활 2008.09.13 11:11

요로결석의 주요 증상



옆구리 통증 :
요로결석의 특징적인 증상으로 한쪽 옆구리에 갑작스럽고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 이러한 옆구리 통증은 고환이나 질 하복부로 뻗치기도 합니다. 이러한 옆구리 통증은 신장결석아나 방광결석의 경우에는 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요관결석의 경우에는 요의 흐름이 막히는 요폐현상이 유발되면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요로결석으로 인한 옆구리 통증은 맹장염과 유사한 특징이 있어 간혹 맹장염을 의심하기도 합니다.


혈뇨 :
육안적으로 소변이 빨갛게 보이는 경우도 있고 검사상에서만 혈뇨가 관찰되기도 합니다.


소화기증상 :
소화불량, 구역질, 구토 등의 소화기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어 소화기 장애와 혼동되기도 합니다.


배뇨증상 :
방광결석이나 요도결석은 소변을 볼 때 심한 통증과, 빈뇨, 잔뇨감 등의 배뇨증상을 보입니다. 특히 요도결석의 경우에는 심한 통증와 함께 소변을 전혀 보지 못하여 방광이 꽉 찬 상태로 응급실을 찾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부요관의 결석의 경우에도 빈뇨, 잔뇨감 등의 배뇨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기타 :
대개는 열이 나지 않지만 세균감염이 동반되면 고열이 나기도 합니다. 요로결석이 있으면서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진단이 늦어져 신장 기능의 점진적인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