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곤지름 증상과 치료

곤지름 증상과 치료 건강한 성생활 2008. 9. 13. 10:29

곤지름 증상과 치료


 

성기나 항문주위에 닭 벼슬 모양으로 번지는 사마귀로 주원인은 첨규형 콘틸름 condyloma accuminata바이러스입니다.
잠복기는 2~3개월로 이 시기에는 감염된 사실을 모르고 지낼 수도 있습니다. 곤지름은 남성이 여성보다 2배 정도 발병율이 높습니다.

증 상

 성교 중 외상을 받기 쉬운 장소에 주로 발병하며, 항문, 요도, 질, 자궁경부, 방광 등에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통증은 없으며 그냥두면 요도, 질, 항문, 인후의 구멍을 막을 수도 있습니다. 성기 사마귀의 색깔은 흰색, 핑크색, 혹은 연갈색이며, 이 부근에 식초를 처리하면 사마귀가 하얗게 변하여 눈에 잘 보이게 됩니다.

여성의 경우에는 임신때나 질 분비물에 의해 자극을 받으면 사마귀가 더욱 커지게 됩니다. 항문의 사마귀는 치질로 잘못 오해할 수 있는데 이는 가려움증과 출혈을 동반할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변을 보거나 항문성교를 한 후에는 그런 증상이 꼭 나타나게 됩니다.

여성에게 합병증으로 자궁경부암을 유발할 수 있고, 음경암이나 항문암 등 다른 부위의 암도 유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염 경로

구강성교, 항문성교를 포함한 성교행위와 생식기 접촉과 같은 성적 접촉에 의하여 전염이 됩니다. 애무와 같은 간접적인 접촉에 의해서도 매우 잘 전염이 되며, 몸의 다른 부위에도 단순한 접촉에 의해 감염이 될수 있습니다. 임산부에서 태아감염이 가능하며, 생식기에 감염되는 경우는 드물고, 주로 목부위에 감염이 됩니다. 경구피임약 사용으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 료

특별한 화학약품으로 녹여내거나 레이저 등을 이용해 도려내어야 하고 재발율이 높습니다. 만약 성기 사마귀가 생겼다면 배우자도 살펴 보아야 하며 발견 즉시 치료를 받아야 하고 치료 후까지 성 접촉은 피해야만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