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에이즈란?

에이즈란? 건강한 성생활 2008.09.13 09:13

에이즈란?



에이즈는 모든사람에게 나타나는 특징적인 조기 증상은 없지만 감염자 가운데 30-50%의 환자에서 감염수주가 지난후 감기나 독감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드문 일이긴 하지만 피부에 붉은 반점이 나타나기도 하고 사람에 따라선 구역질등 위장 증세를 동반하는 일도 있다. 하지만 아무런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와 같은 증상들은 1-6주가 지나면 치료하지 않아도 저절로 낫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감기가 한번 왔다가 나간 것으로 착각하게 되며 이와 같은 급성 감염기가 지나가면 대개 에이즈의 특징적인 증세가 나타날 때까지 아무런 불편 없이 정상인과 같은 생활을 하게 된다. 하지만 이때에도 혈액이나 성접촉으로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있으며, 겉보기엔 멀쩡한 사람일지라도 에이즈 감염자일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여야 한다.

에이즈에 감염된지 8-10년이 지나면 우리가 무서워하는 진짜 에이즈 환자가 된다. 수혈 때문에 에이즈에 걸린 사람은 8-10년까지 가지도 않는다. 3-4년이면 에이즈 환자가 되기 때문이다.

진짜 에이즈 환자가 되기 1-2년 전에 몇 가지 전구 증상이 나타나는데 에이즈의 전구증상은 다음과 같다.

< 에이즈의 전구증상 >

밥맛이 없어지고
괜히 피곤해지면
잠잘 때 심하게 땀을 흘리거나
이유없이 미열이 나고 설사가 계속되면서
체중이 빠지기도 한다.
여러 형태의 피부병이 생기기도 하고
기억력이 나빠지고 집중력이 떨어지며
몸의 균형을 잡기가 힘들어 지기도 한다.
심하면 글씨를 쓰는 일조차 어려워지기도 하며
이 상태를 에이즈 관련 증후군(ARC:Aids Related Complex)이라고 한다.

그러나 에이즈의 전주가 끝나고 진자 에이즈 상태가 되면 여러 가지 위중한 감염증과 악성 종양이 생기게 된다. 따라서 조심을 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라 할 수 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