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강장제로 쓰이는 구기자

강장제로 쓰이는 구기자 질병과 건강 2008.09.13 08:25

강장제로 쓰이는 구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부터 구기자는 강장제로 많이 처방하였는데, 옛 한의서에 의하면 구기자는 정기를 보익(補益)하고 음도(陰道)를 강성하게 한다고 적혀 있다. 한의학에서는 구기자가 간장,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복 돋워 주는 효능이 있다고 보고하고 있는데, 신장에 작용해 허로 손상을 낫게 하고 눈을 밝게 하며 양기를 왕성케 하여 허리를 튼튼하게 해 준다. 구기자는 뛰어난 자양강장 식품으로서 남성의 정력에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속담 중에 ‘혼자 사는 남자에게 구기자술을 먹이지 말라’는 말이 있다. 그 정도로 구기자의 강장 효과가 뛰어나다는 얘기. 구기자나무는 왕성한 번식력을 자랑한다. 잘 자라는 나무에서는 한 해에 두 번 꽃이 피고 두 번 잎이 돋아나며 두 번 열매가 열린다는 것이다. 잎과 열매를 먹기도 하는데 주로 차나 술을 만들어 마신다. 구기자는 특히 정력을 강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동맥경화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기자에 대해 [본초강목] 에는 아주 흥미로운 기록이 남아있다 이야기 인 즉 ‘한 노인이 구기자를 먹었더니 나이가 백세가 넘도록 주행이 나는 듯 빠르며, 빠진 이가 다시 돋아나고 양사 즉 성생활까지 왕성했다’는 것이다. 3대 야생 정력초라 불리는 구기자,인삼, 하수오와 함께 3대 야생 정력초라고 불리운다. 중국 속담에는 ‘집을 떠나 천리길에 구기자를 먹지 마라’라는 말이 있고 일본에서도 ‘독신자는 구기자를 먹지 마라’라는 말이 있다고 한다.

심지어 미국과 영국에서도 마돈나, 엘리자베스 헐리, 케이트 모스 등 유명 연예인들이 구기자를 즐겨 먹는다고 사실이 보도
되고 그 놀라운 효능 이 알려지면서 각광을 받기도 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