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키스의 유래에 대하여

키스의 유래에 대하여 건강한 성생활 2008.09.12 11:00

키스의 유래에 대하여




키스는 오래 전부터 생겨난 인간에게 있어 하나의 의사 교환 수단이며 또한 표현 방식입니다. 그 유래를 보면 말레이시아 남해의 어느 민족사이에서 코를 맞대는 풍습에서 유래된 것과 에스키모인들이 연인에 대한 애정 표현 수단으로 코를 비비며 애무를 했다는 유래가 있습니다.

코를 맞대는 풍습이 가장 오래된 곳은 인도이며 여기서 발전된 것이 오늘날의 키스입니다. 서양에서는 식장을 나서는 신부에게 키스하는 풍습이 있는데 이는 키스에 대한 ‘키스한 자리는 행운이다’ 라는 말과 관련 될 뿐 아니라 키스가 우리에게 얼마나 중요한 하나의 인간관계의 표현수단인지를 말해 줍니다. 또한 키스는 전쟁터나 싸움에서 부상 당한 기사들의 상처를 빨아준 것에서 연유되기도 합니다.

키스에 대해 비교적 민감한 동방에 비해 서방에서의 가벼운 인사로도 키스를 하며 숙녀의 손등에 하는 키스는 애정과 존경을 나타내기 위한 풍습이며, 만남과 헤어짐의 가벼운 키스로 친밀감을 표시하기 위해 뺨에 키스를 합니다.

키스에 대한 유래가 이처럼 세대나 신체부위, 지역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키스가 인간에게 있어 중요한 친밀감의 표현방식이라는 점을 부정 할 수는 없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키스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는 것도 자기 감정을 부담 없이 가벼운 몸짓으로 나타내기 위함입니다.


Posted by 비회원
TAG ,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