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성욕이 줄어드는 30대 남자의 비밀

성욕이 줄어드는 30대 남자의 비밀 건강한 성생활 2008.09.12 10:52

성욕이 줄어드는 30대 남자의 비밀 




 

30세 이상의 남자 4명 중 1명이 남성 호르몬 수치가 '수준?이하'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20명 중 한명은 남성 호르몬 부족 때문에 병적인 증상까지 나타나고 있다고.

일반적으로 남자들은 나이를 먹을 수록 성욕 감퇴와 발기 부전 같은 증상을 겪는다. 이는 테스토스테론(testosterone)이라는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기 때문.

"남성 호르몬의 분비가 적다"는 건 학계에서 이렇게 정의 된다. 전체 테스토스테론 양이 300 ng/dL(0.1리터당 300 나노그램) 이하인 경우를 말한다.

실제로, 남성 호르몬 부족은 양으로 측정하기보다 성욕 감퇴, 발기 부전, 골다공증, 골절 등의 증상이 나타날 때, 그리고 다음의 증상 중 2가지 이상이 겹칠 때 남성 호르몬 부족으로 판명된다.

- 수면 장애
- 만성 우울증
- 무기력증
- 신체능력 감퇴

(남성 호르몬은 단순히 성욕을 일으키는 기능만 하는 것이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능력치 및 감정 상태와 깊은 연관이 있다.)

미국 뉴잉글랜드 리서치 연구소(New England Research Institute)에서는 30세에서 79세 사이의 남자 1500여명을 대상으로 테스토스테론과 각종 증상에 관련된 연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전체 표본의 24%의 남성들이 남성 호르몬 수치가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들은 중 상당수는 겉으로 호르몬 결핍에 따른 증상을 보이지 않았다.

이중 남성 호르몬 결핍 증상을 보인 사람은 전체의 5.6%. 나이가 많을수록 호르몬 결핍에 따른 증상이 두드러지게 나타나, 70 이상의 남자들의 18%가 결핍 증세를 보였다.

이 표본 연구 결과, 미국에서는 2025년까지 650만명의 남자들(30세 이상 79이하)이 남성 호르몬 결핍 증상을 보일 것으로 예상됐다. 이는 2000년 조사에 비해 38%나 증가한 수치.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