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성적 매력 느끼게 하는 두뇌 기능 발견

성적 매력 느끼게 하는 두뇌 기능 발견 건강한 성생활 2008.09.12 09:16

성적 매력 느끼게 하는 두뇌 기능 발견 
 



 

벌레의 뇌를 조작해 성적 욕구를 조종할 뿐만 아니라 성적 정체성까지 바꿀 수 있다는 사실이 발표됐다.

미국 유타 대학의 뇌 연구소는 흙에서 박테리아를 먹고 사는 선충류(nematodes)를 갖고 성적 본능에 대한 몇 가지 실험을 했다.

이 실험에 사용된 선충류는 다른 동물들(특히 포유류)에 활성화 된 가장 기초적인 유전자를 갖추고 있는, 말하자면 동물 생체 메커니즘의 축소판이라 할만하다. 이 생물은 인간 유전자 생체 실험을 위한 모델로 자주 사용된다.

과학자들은 이 벌레의 뇌 유전자를 조작해 이성이 아닌 동성에 성욕을 느끼게 만드는데 성공했다.

이 실험의 결과, 동물이 성적 매력을 느끼는 "뇌 회로"가 어느 것인지 확인됐다. 그리고 이 뇌 회로는 남녀 구분 없이, 종의 구분 없이 모두에게 존재한다는 사실도 밝혀냈다.

말인즉, 이 회로만 잘 조절하면 동물의 성적인 욕구를 뒤바꾸어 놓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남녀가 모두 성적 매력을 느끼는데 있어 같은 '뇌 회로'를 사용함에도 성적 매력의 기준이 다른 것은 이 회로 주변에 수많은 성적 선호도 정보가 뒤엉켜 있기 때문이라고.

그리고 연구진들은, 인간은 벌레보다 훨씬 복잡한 뇌 신경 조직을 갖고 있으며, 자의식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단순히 특정 신경조직을 건드린다고 본능적으로 성적 욕구가 뒤바뀌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