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먼 거리에서 연애하는 원거리 연인들의 어려움, 신뢰와 표현에 대해

먼 거리에서 연애하는 원거리 연인들의 어려움, 신뢰와 표현에 대해 연애 노하우 2008.05.01 15:54

먼 거리에서 연애하는 원거리 연인들의 어려움, 신뢰와 표현에 대해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와 그녀는 서울과 지방 중도소시를 오가는 장거리 커플이다.

그 어느 커플보다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건 무엇일까?
뻔하고 싱거운 정답이지만 그건 바로 이해와 양보이다.
가까운 곳에 사는 여느 커플보다도 그들에게 그것들이 절실함을 이미 수 차례 다툼을 통해서 확인했기 때문이다.


그들에게 사소한 오해는 언제나 큰 싸움의 도화선이 되기가 일쑤였고 그렇게 크게 싸우면 화해 또한 더뎌지는 현실에 몇 번이나 좌절하고 힘들어 했는지 모른다.

대한민국이 아무리 일일 생활권이라고 하지만 토라진 그녀를 위해 그는 한달음에 달려갈 수 없었고 그녀는 그런 그가 마냥 섭섭해 눈물 쏟기 일쑤였다.

늘 가까이서 확인을 해도 불투명하고 모자란 연인 관계에 그들의 위도경도상의 거리는 자칫 그 마음의 거리가 되어 힘겹게 하기도 한 것이다.


여자들이 이런 감정적인 문제로 힘들어 할 무렵 남자들은 경제적, 체력적 손실에 힘겨워들 한다.

먼 길 오게 하는 것이 안타까워 체력적으로든 애틋함으로든 시작은 더했던 그가 언제나 내달리
기 일쑤였고 자주 못 보는 대신 한번 볼 때 남들의 두 세배는 챙겨줘야 한다는 의무감에 밥 한끼도 좋은거 선물이라도 하나 더 이것저것 챙기다 보니 볼 때 마다 이벤트가 따로 없어 자주 못 보니 데이트 비용 굳겠다며 부러워하는 친구들이 얄미울 정도로 경제적인 타격도 만만치 않은 것이다.


연인 관계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건 서로의 외로움을 정서적으로 메워주는 것이 가장 큰 숙제임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정서와 체력과 경제의 고질적 문제는 언제나 하나로 어우러져 서로를 깊이 신뢰할 수나 있을지 미지수이다. 날이 갈수록 그의 의심은 고개를 쳐들고 그 와중에 무관심함도 보여주는 다양한 변화 그리고 투정과 요구 사항은 늘어만 가는 그녀, 서로에 대한 섭섭함은 잦은 다툼 그리고 더딘 화해, 자꾸만 멀어져 가는 그들이다.


싸우고 토라지고 화해하는 과정만큼 그를 알아내고 이해할 수 있는 직접적인 방법이 없다.
다투고 난 후 급격히 이기적으로 돌변하는 수많은 연인들에게 지금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 어렵겠지만 상대방을 좀 더 믿고 이해하는 길이 정도(正道)이며, 그 외에는 낯간지러워서 목젖까지 올라왔다 꾹 눌러 담은 애정표현, 정말 사랑하는 마음 그 자체에 대해 가감 없는 감정의 표현만이 그들을 위한 길이다. 그래야만 장거리 연애의 롱런을 일부 보장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평일이 외롭지만 주말은 누구보다 알찬 그들,
자주 보지 못해 아쉽지만 오히려 볼 때 마다 늘 새로운 그들…

오늘도 수많은 장거리 연인들은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진다는 속설에 반기를 들며 이렇듯 힘겨운 사랑놀이의 유통기한을 연장하고 있다.




[출처 : 비너스 워너비(비너스의 가슴을 닮고싶은 사람들의 모임) |작성자 비너스 ]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