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남성 건강] 남성들이여, 건강에 눈을 떠라

[남성 건강] 남성들이여, 건강에 눈을 떠라 질병과 건강 2008.10.26 15:49

[남성 건강] 남성들이여, 건강에 눈을 떠라

 

 

   
 
 
조디 켈리는 남자친구인 빌 호리스버거와 사귀는 7년간 그가 건강검진을 받기 위해 병원에 간 것을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켈리는 빌이 일년에 건강검진을 얼마나 자주 받는지를 묻는 질문에 “빌은 한번도 간 적이 없었다”고 말했다.

미 조지아주 아틀란타 전직 영어 교사였던 빌 홀리슨버거(62)만 병원을 꺼리는 남성이 아니다.

미 보건의료연구청(Agency for Healthcare Research and Quality, AHRQ)은 미국 남성의25%가 여성보다 건강검진을 하지 않는다고 추산했다.

아틀란다 에모리 의과대 알렌 도랄 박사는 “대부분 남성들은 병원을 찾아야 할 필요를 느끼지 못한다”며 “병원 가는 것을 거부할 경우 일부는 죽음까지 이를 수 있다”고 말했다.

매스추세츠주 웰슬리 마리노 병원의 남성 건강 전문의 데이비드 도슨 박사는 50세 미만 남성들은 18개월마다, 50세 이후부터는 매년 건강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전했다.

도슨 박사는 “남성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고 이에 따라 고혈압 증상이 쉽게 발생한다”고 말했다.

이 같은 증상은 심장질환, 뇌졸중, 당뇨병의 위험을 높인다.

도슨 박사는 “나이가 들수록 건강검진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도슨은 50대 이상의 남성들에게 규칙적으로 혈압, 콜레스테롤, 혈당, 대장암 및 전림선암 검사를 받을 것을 권고했다.

그는 절반 이상의 남성들이 아내나 여자친구의 권고가 있을 때만 건강검진을 받는다고 덧붙였다.
 
 


Posted by 비회원
TAG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