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은행 대출때 제출서류 대폭 준다

은행 대출때 제출서류 대폭 준다 대출정보 2008.10.22 19:48

은행 대출때 제출서류 대폭 준다


e하나로 민원’ 서비스 금융기관까지 확대





앞으로 대부분의 금융기관에 대출 등을 신청할 때 주민등록 등·초본이나 인감증명서를 낼 필요가 없어진다.

행정안전부는 23일 정부중앙청사에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확대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 및 서비스 개통식’을 열고 ‘e하나로 민원’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2002년 개통된 ‘e하나로 민원’ 서비스는 행정기관이나 공공기관, 금융기관들이 주민등록 등·초본이나 법원 등기부등본과 같은 민원 정보를 자체적으로 조회할 수 있도록 해 민원인들의 첨부 서류를 줄여주는 제도다.

현재 전국 51개 중앙기관과 262개 지자체 및 교육청, 43개 공공기관, 우리은행과 기업은행 등 2개 금융기관이 주민등록 등·초본 등 42종의 민원 행정정보를 공동 이용하고 있다.

이번에 ‘e하나로 민원’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23일부터는 한국전기공사협회와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환경자원공사 등 7개 공공기관과 신한, 하나, 외환, 국민, 농협, 수협, SC제일은행 등 14개 금융기관도 이들 행정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또 이들 기관이 공동이용하는 행정정보도 인감증명서, 세목별 과세증명서, 지적도, 임야도, 수출입신고필증 등 29종이 추가돼 종전의 42종에서 총 71종으로 늘어난다.






Posted by 비회원
TAG ,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