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저축예금 제대로 알기

저축예금 제대로 알기 대출정보 2008.02.06 17:05

저축예금 제대로 알기


1 가장 높은 이율의 상품을 알아보지 않는다

똑같은 입출금 통장이라 하더라도 이자율은 0.1~4%까지 차이가 나고, 정기적금은 그 이율이 천차만별이다. 그러니 계좌를 만들기 전에 꼭 각 은행의 이율을 알아보고 결정하도록 하자.

2 인플레이션을 고려하지 않는다

A양이 1백만원의 돈을 1년간 연이율 2%인 상품에 거치시켰다고 가정해보자. A양은 2%의 돈을 번 것일까? 답은 아니다. 연평균 물가 상승률은 평균 3% 내외이기 때문에 오히려 1%만큼 돈을 까먹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때문에 정기적금이나 보험 상품에 가입할 경우 물가 상승률을 고려하여 이율을 계산해야 한다. 또한 은퇴 자금 역시 지금의 물가 기준이 아니라 30년 후의 물가를 기준으로 생각하여 돈을 저금해야만 한다.

3 저축액만큼의 신용대출이 있다

매달 저축을 하고 있지만, 마이너스 통장,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할부금 등 이자가 붙는 신용대출금이 많다면 결국 돈을 모으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쓰고 있는 것과 같다. 정기적금 이자율이 최고 5%라고 가정할 때, 카드 할부나 현금서비스는 20%에 육박하기 때문이다. 신용대출 빚이 많다면, 적금을 해약해서라도 빚을 청산하고 다시 저축을 시작하는 게 낫다.

4 확실한 목적을 정하지 않는다

저축의 동기 부여를 위해 확실한 목표를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노후자금 마련, 주택자금 마련, 혼수자금 마련 등 저축마다 확실한 목적과 목표 금액을 설정해두는 것이 좋다. 이런 거시적인 목적이 잘 와닿지 않는다면, 작게는 명품백 구입, 여름휴가비 마련, 성형수술비 마련 등 작은 목표를 정하고 적은 금액이라도 저축하는 것이 좋다.

5 비현실적인 저축액을 설정한다

저축은 한 달만 반짝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꾸준히 해야 하는 일이다. 그런데 흔히 저축을 결심할 때 많은 사람들이 의욕만 앞서, ‘다음 달부터 월급의 70%를 저금할 거야’라는 식의 허황된 목표를 정하고는 그 후부터 적금을 밀리는 경우가 많다.



빠른대출, 당일대출, 급전, 급전대출, 당일신용대출, 당일소액대출, 소액당일대출, 소액급전, 무방문당일대출, 인터넷당일대출, 대출당일가능한곳, 전국당일대출, 직장인당일대출, 담보당일대출, 당일빠른대출, 개인급전, 부산당일대출, 여성당일대출, 당일인터넷대출, 당일급전, 저금리당일대출, 대출당일송금, 당일대출가능한곳, 누구나당일대출, 당일무방문대출, 당일무보증대출, 당일카드대출, 대출빠른곳, 신용대출빠른곳, 긴급대출, 쉽고빠른대출, 대출빠른업체, 긴급자금, 긴급자금대출, 대출빠른사이트, 빠른인터넷대출, 빠른직장인대출, 담보대출빠른곳, 대학생대출정말빠른곳, 신용대출정말빠른곳, 결혼자금대출빠른곳, 신용대출빠른사이트, 빠른신용대출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