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다이아몬드 관리] 다이아몬드 보관 및 관리 방법

[다이아몬드 관리] 다이아몬드 보관 및 관리 방법 보석정보/다이아몬드 2008.10.31 12:23

[다이아몬드 관리]  다이아몬드 보관 및 관리 방법




 


다이아몬드는 세상에서 가장 단단한 물질이기때문에 쉽게 흠집이 나거나 닳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단단한 다이아몬드도 관리법과 보관법을 잘 알아야 영원히 아름다운 자태를 잃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 보관 방법


집안일을 할때, 다이아몬드를 끼고 집안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표백제를 사용할 때는 표백제가 다이아몬드에 닿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염소계 표백제가 제품에 닿게 되면 금속표면에 흠이 가거나 퇴색될 수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탄소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다.이 탄소성분으로 인해서 열전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기도 합니다.
690℃∼875℃ 정도의 열에 직접적으로 닿게되면 겨울에 안경에 하얗게 김이 서리듯이 다이아몬드의 표면이 뿌옇게 되어 아름다운 반짝임을 잃게 됩니다.
하지만 다이아몬드를 다시 연마하면 휘광성을 다시 찾을 수는 있습니다.
다이아몬드는 모스 경도 10등급으로 가장 단단한 보석인 만큼 다른 다이아몬드나 보석들을 긁어 흠집을 낼 수도 있으니, 다이아몬드보다 낮은 경도의 보석과는 반드시 분리시켜 보관해야합니다. 보석 하나 하나를 개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보석함이나 여의치 않다면 따로 싸서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이아몬드는 긁힘에는 매우 강하지만 쪼개지는 성질이 있어서 충격에 깨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모서리에 강한 충격을 주게 되면 다이아몬드가 갈라지거나 깨지게 되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손때, 비누, 화장품이나 음식기름이 묻은 상태보다 깨끗이 손질된 다이아몬드는 빛을 더 잘 반사시킵니다.
특히 다이아몬드는 기름때가 잘 묻기 때문에 광택이 잘 나게 하려면 적어도 한 달에 한번씩은 손질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아몬드의 표면에 묻은 기름은 주위의 먼지를 끌어당기기때문에 외관을 뿌옇게 하고 광택을 떨어뜨려
아름다움을 현저히 감소시키게 됩니다.
다이아몬드의 기름때를 쉽게 집에서 빼는 방법은 미지근한 비눗물을 준비하여 그 속에서 부드럽게 문질러 준 후, 체 나 망 위에 올려놓고 따뜻한 물을 흘려서 비눗물을 헹궈낸 다음 부드러운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 말리면 됩니.  또한 다이아몬드는 초음파 세척이나 증기 세척에 모두 안전합니다. 
 
 

다이아몬드를 세척하는 방법


세제를 이용하여 세척합니다.
먼저 작은 용기에 순한 세제를 넣어 미지근한 비눗물을 준비합니다. 비눗물 속에서 칫솔로 부드럽게 문질러 준 후 채나 망 위에 올려놓고 따뜻한 물을 흘려서 비눗물을 씻어 냅니다.

마지막으로 먼지가 묻어나지 않는 부드러운 헝겊으로 가볍게 닦아 말립니다.
충분히 헹구어 내는 것이 투명한 다이아몬드를 늘 착용할 수 있는 비결이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