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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다공증의 운동 요법

골다공증의 운동 요법 질병과 건강 2008. 9. 10. 17:57

골다공증의 운동 요법




1.골다공증을 예방..음식물만으로 충분할까?

그렇지 않습니다. 체중을 실은 운동은 골다공증에 걸릴 수있는 확률을 줄여줍니다. 일정 기간 동안 침대에서 활동하지 않은 경우 골량감소는 쉽게 확인됩니다. 한편 장거리 달리기와 같은 과격한 운동을 하는 여성들에게 생리가 멈춘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 여성들은 오히려 골다공증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도 있습니다.

2.운동은 얼마나 효과가?

알맞은 운동은 골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장 적절한 운동은 골격구조에 영양을 줄 수 있도록 끌고 당기는 운동을 복합적으로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산보, 조깅, 자전거 타기, 등산 그리고 노젓기 등입니다.그와 같은 운동을 열심히 한다면 뼈뿐 아니라 심장이나 폐에 역시 도움을 줍니다.
특히 나이 많은 고령층에서는 보행운동이 가장 좋겠습니다.
1일 4마일(약15리) 정도 서거나 걷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수영은 도움이 될까요?

수영은 체중을 견디어 내는 운동을 기피하는 사람에게 권장되기도 합니다. 가장 추천 할만한 운동은 신체의 장골에 긴장을 주는 체중부하 운동입니다. 이러한 점으로 볼 때 수영은 큰 효과가 없습니다.

4.운동량의 제한은?

있습니다. 미국에서 연구한 바로는 장시간에 걸친 격렬한 운동은 우리 신체에 나쁜 영향을 끼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마도 그와같은 운동과 조기 폐경과는 관계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골량의 감소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여성에게 격렬한 운동은 생리주기를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Posted by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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