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적당한 음주가 금주보다 노인건강에 좋다

적당한 음주가 금주보다 노인건강에 좋다 질병과 건강 2008.06.11 17:44

적당한 음주가 금주보다 노인건강에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루 평균 1-3잔의 음주가 완전 금주에 비해 오히려 노인 건강에는 좋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퍼시픽 메디컬센터의 페기 M 커손과 동료들은 65세 이상 남성 5천962명을 상대로 음주습관과 건강상태를 비교, 조사했다. 조사는 대상자들을 음주습관에 따라 5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됐다.

조사 결과, 일주일에 7-20잔, 하루평균 1-2잔을 마시는 '적당한 음주자'는 술을 전혀 마시지 않는 경우에 비해 육체기능 테스트에서 점수가 3-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테스트에서 일주일에 21잔 이상 마시는 '과음자'는 '완전 금주자'와 점수가 같았다.

특히 '완전 금주자'는 걷기나 계단 오르기, 힘든 집안 일 등 일상생활시 육체적 한계를 가장 많이 호소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의 호소는 과음하는 그룹과 알코올 중독 증상이 있는 그룹 보다도 오히려 많았다.

반면 일주일에 7-14잔, 즉 하루 평균 1-2잔을 마시는 '아주 적당한 음주자'의 경우 일상생활시 육체적 한계를 호소하는 비율이 가장 적었다. '완전 금주자'에 비해 38% 적은 수준이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