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노년기 남성, 하체근육 급감

노년기 남성, 하체근육 급감 질병과 건강 2008.06.11 16:22

노년기 남성, 하체근육 급감 

 
남자 559명 체성분 분석.."여자, 가사활동으로 연령별 차이 적어"

하체 근육이 '표준' 수준 이하인 비율이 60대부터 크게 증가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체성분 분석기 기업 바이오스페이스[041830]는 최근 체성분 검사기 '인바디'로 남자 559명의 체성분을 측정한 결과 이 같은 조사결과가 나왔다고 2일 밝혔다.

   바이오스페이스는 이번 조사에서 하체 근육발달이 표준치 이하인 남자의 비율이 50대 이하는 10%미만인 반면 60대는 18%, 70대는 39%로 남자들은 노년층에 접어들면서 하체근육 손실이 빠르게 진행되는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여자의 경우 노년기에 접어들더라도 남자와 같은 급격한 하체 근육저하는 관찰되지 않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바이오스페이스 관계자는 "여자는 남자와 달리 정해진 은퇴시기가 없고 꾸준한 가사활동을 하기 때문에 급격한 근육손실이 나타나지 않는 것 같다"고 분석했다.

   회사 관계자는 "노년이 될수록 하체근육은 감소하고, 복부 등의 체지방은 많아져 하체에 더 큰 부담을 주게 된다"며 "하체근육이 감소하면 다리에 근력이 부족해 잘 걷지 못하며 관절에 부담이 늘어나 관절질환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고 밝혔다.

   체성분 검사에 이용된 인바디는 미국과 일본,캐나다,유럽 등 세계 각국에 특허를 등록한 'DSM-BIA(Direct Segmental Multi-frequency - Bioelectrical Impedance Analysis)' 측정방식을 적용해 신체 부위별로 체성분을 분석하는 기기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