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소개] 백내장 인피니티 시술법

[소개] 백내장 인피니티 시술법 질병과 건강 2008.06.11 16:19

백내장 인피니티 시술법 

 
 
혼탁한 수정체 2.2㎜ 미세 절제 

눈의 초점을 조절하는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력이 저하되는 것을 백내장이라고 한다. 질병이라기보다는 노화현상의 일종으로 최근에는 오존층의 파괴로 자외선 양이 증가하면서 30~40대의 발병률도 높아지고 있다. 백내장의 초기에는 약물치료로 진행속도를 더디게 할 수는 있지만 상태를 호전시킬 수는 없다. 완전한 치료는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새로운 인공수정체로 대체하는 것이다.

적절한 수술시기는 시력이 0.5 이하로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거나 직장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시력이 떨어지면 시행한다. 수술시기를 놓치면 안압이 높아져 녹내장을 초래할 수 있고 수술이 더 어려워진다.

최근에 첨단 수술장비인 인피니티를 이용한 미세소절개 수술이 도입되면서 백내장 치료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1990년대 이전에는 혼탁된 수정체를 제거하기 위해 수술 시 눈을 약 10㎜정도 절개하여 수정체 자체를 그대로 제거하는 낭외적출술 또는 낭내적출술을 시행했다. 절개 부위가 큰 만큼 수술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난시도 많이 발생했다. 시력회복이 더디고 염증도 많이 생겼다.

그러다 90년대 접어들면서 3㎜ 절개창을 통해 혼탁된 수정체를 잘개 부수어 흡입 제거하는 초음파유화흡입술이 도입되면서 백내장 수술을 한단계 상승시켰다. 여기서 한걸음 더 진보하여 지금은 2.2㎜ 절개창을 통해 수술이 가능하게 됐다. 수정체를 흡입 제거하는 인피니티 장비로 혼탁한 수정체를 제거하고 2.2㎜에 삽입할 수 있는 특수한 비구면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현재 의료기술로 시행할 수 있는 최고의 시술을 받게 된다.

인피니티를 이용한 미세소절개 백내장 수술은 2.2㎜의 미세한 각막절개창으로 수술을 하기 때문에 난시의 발생이 거의 없다. 그리고 각막의 절개부위가 적은 만큼 회복시간이 빠르고 통증이 적다.

성모안과병원 이경헌 병원장은 "백내장의 정도가 오래된 경우 수정체가 돌처럼 단단하게 굳어져 수술이 어려운 경우에도 수정체를 쉽게 쪼개고 흡입할 수 있다. 또한 동공이 적거나 다른 안과질환으로 수술이 힘든 경우에도 안전하게 수술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각막내피는 한번 소실되면 다시 회복하지 못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백내장 수술 과정에서 각막 절개로 인한 각막내피 소실은 불가피하다. 따라서 인티니피를 이용해 미세 절개창으로 수술을 하게 되면 그만큼 각막 내피 세포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다. 
 
 

Posted by 비회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하단 사이드바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