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신용대출, 담보대출, 성형수술, 성형, 지방흡입, 임플란트, 라색, 라식, 화환, 꽃배달, 기념일, 선물, 주식, 펀드, 금융, 여행, 신혼여행, 결혼


운동·잘 먹으면 늙어도 뇌 커진다

운동·잘 먹으면 늙어도 뇌 커진다 질병과 건강 2008.06.11 15:53

운동·잘 먹으면 늙어도 뇌 커진다


 
세포노화 역전·새로운 뇌세포 성장 촉진시켜 

나이 든 성인은 물론, 나이와 상관 없이 정기적으로 운동하고 좋은 음식을 먹으면 뇌 크기를 늘릴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미국 시사주간 뉴스위크 인터넷판이 12일 보도했다.


솔크 생물학 연구소와 컬럼비아대 학자들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운동은 일반적인 효과 외에도 유전자에 좋은 영향을 주고 세포 노화를 역전시킬 수 있도록 도와주며 나아가 뇌가 실질적으로 커질 수 있도록 새로운 뇌세포 성장을 촉진시키는 것으로 밝혀졌다고 뉴스위크는 전했다.


이는 신경조직(뉴런) 생성으로 불리는 과정으로, 약 6년전까지만 해도 사람은 일정한 수의 신경세포를 갖고 태어나 나이가 들수록 신경세포를 잃는다는 통설을 뒤집은 것이다.


이번 연구는 또한 운동은 평소보다 두 배나 많은 피를 두뇌에 공급한다는 점을 밝혀냈다.


앞서 지난해 일리노이 대학 연구진은 단 석달간 일주일에 3시간 정도만 걸으면 상당히 많은 신경세포가 새롭게 생성돼 뇌 크기가 늘어났다는 보고서를 발표한 바 있다.


음식물도 세포 노화와 생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고 뉴스위크는 소개했다
 
 

Posted by 비회원
하단 사이드바 열기